본문 바로가기
교육

스크린타임 제한무시?

by ANIM 2022. 6. 10.
반응형

 

예전에는 공부하려는 아이들은 공신폰을 쓴다고 하죠?

 

그런데 그것도 옛 말이 되었어요.

 

이젠 수업시간에도 스마트폰이 필요하고,

 

가정통신문도 하드카피 대신 이알리미를 통해서 공지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없이 학교생활을 하기는 너무 힘들어요.

 

그래서 저희집 아이는 저와 합의하에

스크린타임 시간 제한을 걸어서 사용중이에요.

 

대신 필요해서 요청할 땐 저도 군말없이

그때그때 요청 들어주는 걸로 했구요. ^^

 

 

 

제가 예전에

'내 아이폰의 스크린타임에서 자녀의 계정이 없어졌다면?'

이란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https://anim.tistory.com/68

 

내 아이폰의 스크린타임에서 자녀의 계정이 없어졌다면?

자녀의 아이폰을 스크린타임으로 관리중이었는데요. 오늘보니 갑자기 제 폰에 스크린타임 메뉴에 딸아이 계정이 보이지 않더라구요. 이유를 검색해보니 만14세가 넘어서 자동으로 사라진거더

anim.tistory.com

 

 

이번엔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해서

시행착오를 겪고 해결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이 문제가 발생하게 된 시작은 아래 포스팅 내용처럼 

자녀 아이패드에서 자녀 계정 로그아웃을 하려다가.... 생긴 문제랍니다.

 

https://anim.tistory.com/117

 

스크린타임으로 제어중인 자녀폰 로그아웃을 하려면?

이번에 자녀 아이패드를 업그레이드 해주면서 기존에 아이가 쓰던 아이패드는 제가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구 아이패드에서 아이 계정을 로그아웃 하려니 되지가 않더라구요. 해결방법

anim.tistory.com

 

위 포스팅에서 한 것 처럼 자녀 스크린타임을 껐다가 켠 후에 발생한 문제인데요.

 

기존처럼 시간제한을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진은 참고용으로 제 폰에서 스크린타임을 설정하고 캡쳐했습니다.

자녀폰 앱이라고 하기엔 앱들이 좀 어울리지 않죠? ㅎㅎ)

 

 

 

 

아무튼 앱 시간제한이 끝나면

시간을 요청하는 방식이 아니라

'제한무시'

라는 메뉴가 생겨버린 겁니다.

 

 

 

저기 위에 <제한 무시>를 누르면

아래처럼 '오늘 하루 제한 무시'라는

무시무시한 선택지도 있습니다.

 

아이는 저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스터디카페에서 SNS와 게임만 하다가 돌아왔네요... OTL

 

 

 

검색해보니

어디서는 부모와 자녀폰을 껐다 켜라.

(해봤지만 안되었습니다.)

스크린타임을 껐다 켜라.

(해봤지만 역시 안되었습니다.)

다운타임을 없애면 된다.

(해봤지만 안되었습니다.)

 

심지어 저는 미루어오던 IOS 업데이트도 해봤습니다.

(역시나 되질 않습니다.)

 

 

 

그러다 한 곳에서 발견한 내용...

너무나 당연해서 생각도 못한 곳에 문제가 있었더라구요.

 

 

 

보통 앱에 시간제한을 처음 걸 때는

 

저기 하단에 <시간 제한 만료 시 차단>이 ON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스크린타임을 해제했다가 다시 켜면

 

저게 꺼지기도 하더라구요.. OTL..

 

 

 

 

바로 저 <시간 제한 만료 시 차단> 이것만 사진에서 처럼

ON으로 해주시면 '제한 무시'는 없어집니다.

 

 

그래도 요정도면 간단하게 해결되었네요.

 

 

 

그럼 모두 슬기로운 IT 생활 되시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