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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일상

API 수준 30 이상을 타겟팅해야 합니다.

by ANIM 2022. 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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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만들어서 올려둔 안드로이드 앱의 업데이트가 필요해서,

오늘 유니티에서 빌드를 해보았습니다.

유니티 버전을 올리면.. 수정할게 많아서

유니티는 예전과 동일한 2019.2.6f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마지막 빌드가 재작년인 앱이었어요 ^^;;;;;

 

하도 오랜만의 빌드라... 정말 기억을 더듬어가며..

빌드를 해서 구글 플레이 콘솔에 앱을 올려봅니다.

제대로 빌드한건지 알수가 없어서 ^^;;;

일단 내부 테스트 버전으로 시도했어요.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느낌표가 빡.. 뜨면서 올라가지 않네요..

 

타겟 API를 30 이상으로 해야한다네요.

 

 

 

유니티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에서

Target API Level을 API Level 30으로 수정했습니다.

 

그랬더니 역시나 해당 API가 없다는 메세지 창이 뜨며 빌드가 되질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SDK Manager가 필요하겠어요.

 

그래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해줍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hl=ko 

 

Download Android Studio and SDK tools  |  Android Developers

The official IDE for Android app developers.

developer.android.com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하면 아래 창이 뜹니다.

하단의 More Actions를 클릭합니다.

 

 

SDK Manager를 클립합니다.

 

Android SDK로 가서

전 30,31,32 SDK를 모두 설치해주었습니다.

원하는 API를 체크해서 선택하고

우측하단의 Apply를 선택해주면 설치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Android SDK Location 경로를 복사해둡니다.

 

 

 

 

유니티 Preferences에서 Android SDK 경로에 좀전에 복사해둔 경로를 붙여넣어 줍니다.

 

어머? 에러가 나네요.

 

 

예전에는 이렇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 Manager에서 설치하고

유니티에서는 경로만 알려주면 빌드가 잘 되었었는데,

요즘은 그렇지 않은 모양입니다... ㅠ.ㅠ

 

안그래도 제가 찾았던 블로그에서는 해당 SDK를 복사해서

유니티 SDK 폴더에 통째로 복사하기에..

불필요하게 왜 저렇게 하나 했는데...

그렇게 해야 저 에러가 뜨지 않네요... --+

 

 

 

 

해서 아까 복사해둔 경로로 가서

android-30 폴더를 복사해서

유니티 SDK 기본 경로에 붙여넣어줍니다.

 

그렇게 하고 빌드하니 에러 없이 잘 빌드되네요.

 

구글 플레이 콘솔에도 잘 등록이 되었습니다.

 

 

유니티 어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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