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일상

갑자기 폰 유심(usim) 없음? 인식이 안될 때

by ANIM 2023. 8. 17.
반응형

 

 

아빠가 (내가) 전화를 왜 안받냐며 (병원 진료 때문에 우리집으로 와 있던) 동생에게 전화를 하셨다.

 

응? 전화 온적 없는데?

 

그 후 딸아이와 통화를 하는데 전화가 갑자기 끊어졌다. 아이가 끊었나?.. 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세 번쯤 반복이 되곤.. 내 폰에 문제가 있구나 싶더랬다.

 

그리고 얼마지나지 않아 내 폰 화면에 안테나가 없어지더니 USIM 없음 표시가 되었다. --+

 

 

 

 

 

 

 

 

1. 일단 폰을 재부팅을 해 본다.

 

유심도 넣었다 뺐다 해보고 재부팅도 여러번 해본다.

 

계속 안된다.

 

 

 

 

 

 

 

2. 폰 문제일까? 유심 문제일까?

 

내 폰 같은 경우 해외구매한 아이폰으로 헤이심을 통해서 언락을 해서 사용중인데, 현재는 언락 방법이 없어서

 

언락이 풀려서 유심 인식이 안되는 상태라면.. 현재로썬 돌이킬 방법이 없는지라.. 

 

내 아이폰에서 유심을 꺼내서 예전에 사용하던 안드로이드폰에 유심을 넣어보았다.

 

유심이 없단다...

 

일단은 폰이 아니라 유심이 문제여서 다행이다.

 

시계를 보니 5시 50분.

 

유심을 새로 구매하기 위해 급히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본다.

 

6시가 넘어가도록 대기만 하다가 결국 끊었다.

 

 

 

 

 

 

 

 

3. 유심 닦아보기

 

어떻게 한다...

 

그러다 문득 예전에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을 때 하던 방법이 생각났다.

 

( 램 접촉부위 지우개로 닦던 )

 

 

폰에서 유심을 꺼내서 회로처럼 보이는 금색 부분을 지우개로 박박 지워본다.

 

다시 폰에 넣어 전원을 켰지만 인식 안됨.

 

다시 유심을 꺼내서 또 여러번 지우개로 박박 지우고

 

지우개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한 후에 다시 폰에 넣어 전원을 켜본다.

 

앗! KT 안테나가 다시 떴다.

 

일단은 이렇게 복구가 되었지만..

 

안그래도 요금제 번호이동을 한 번 하려던 차였기에

 

괜찮은 요금제를 찾아서 이동하기로 했다.

 

 

 

 

 

당장 사용해야 하는데 유심이 인식이 안된다면

 

위와 같이 해보면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 같아 포스팅 남겨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