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일상

(구글 플레이 스토어) 우리 WON 카드 스팸같이 지독한 팝업

by ANIM 2021. 10. 30.
반응형

  

 

딸아이 스마트폰에

몇 달 전부터 팝업이 뜨기 시작했다.

 

핸드폰을 켜면 좀 있다가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뜨는데,

매번 우리 WON 카드 앱 설치 페이지가 뜬단다.

 

 

 

 

문제가 있나 싶어

백신도 돌려보고 해도 별 성과가 없었다.

네이버에 검색도 해봤는데

비슷한 이슈의 글을 찾지 못했었다.

 

딸아이가 크게 불편하지 않다고

괜찮다고 해서 그냥 넘어갔었다.

몇 가지 약속을 지키면

아이폰을 새로 사주기로 한 터라

신경은 쓰이지만, 나도 그냥 넘어갔었다.

 

그런데.. 그 약속 지키기가 쉽지 않은 모양

폰은 점점 오래되어 안 그래도 느린데,

쓸데없이 플레이스토어가 반복적으로 실행되니

너무나 불편해 보였다.

 

 

옆지기에게 해당 이야기를 하다가

다시 한번 검색해보았다.

 

 

 

찾았다!!!!

 

 

 

아니 오늘은 왜 찾아지지?

지난번과 내 검색어가 달랐을까?

 

 

 

알 수 없지만,

동일한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해결방법을 올려본다.

 

 

 

그러고보니 그동안은

선불 충전식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하다가

미성년자도 후불교통카드 이용이 가능해져서

딸아이도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되는

우리은행 체크카드

발급받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카드를 스마트폰 케이스 안에 넣고 사용 중이었다.

체크카드의 IC칩 기능 때문에

‘터칭로그인’ 기능이 작동이 돼서 그런 거였다.

폰케이스에서 카드를 빼기는 불편하니,

폰에 설정으로 가서 nfc를 검색해서

nfc를 끄니 해결되었다.

 

 

딸아이가 좋아하니 너무 뿌듯하다.

그런데.. 우리 카드에..

저런 기능은 좀 빼면 안 되나.. --+

 

 

 

반응형

댓글